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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인테리어
카테고리 1위의 비결!

가구/인테리어
아크로스토어
회사 소개
셀프 인테리어 플랫폼, 아크로 스토어입니다.
주요 사용 기능
#통합상담 #상담 템플릿 #상담 분류
Q. 아크로 스토어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 플랫폼, 네이버 쇼핑 인테리어 카테고리 1위 아크로 스토어입니다.
Q. 아크로 스토어 창업은 어떤 계기로 하게 되셨나요?
이전에는 광고대행사를 했었어요. 커머스 쪽 컨설팅과 광고전략을 수립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자사몰을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자체몰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그렇군요, 제가 오기 전에 사이트를 봤는데 네이버 쇼핑 인테리어 카테고리 부문에서 1위 하셨다는 내용을 봤는데 축하드립니다. 정말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떻게 1위를 하시게 된 거예요?
감사합니다. 음.. 아무래도 사용자 경험에 많은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가구 같은 경우에는 사이즈도 다양하다 보니 옵션 설정해야 하는 것들도 많은데, 이 내용들이 상세페이지 한 장에 모두 입력되면 너무 복잡해서 여기서 이탈하는 경우가 많이 높거든요. 그 부분을 어떻게 개선할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Q. 상세페이지 개선! 정말 중요한 말씀이신 것 같아요. 관련해서 좀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책상을 예를 들어볼게요. 같은 상품이라도 1200, 1400, 1600 이런 식으로 한 개의 상품에 가로 길이에 대한 옵션도 있고, 요즘엔 세로 길이에 대한 옵션도 따로 설정하게 되어있어요. 근데 한 개의 상품이 한 색상만 사용하는 게 아니다 보니 2~3개 색상에 대한 내용이 기재돼도 상세페이지는 이만 픽셀은 우습게 넘어갈 거예요. 그러면 사용자의 피로도는 많이 높아지죠. 왜냐하면 상세 보면 다 같아 보이거든요. 사이즈만 다르니까. 그러다 보면 내가 뭘 맘에 들어 했지? 싶어서 다시 스크롤 올려보겠지만 모바일 상에서는 그 피로도가 더 높아질 거고.. 요즘은 디지털 화가 많이 되면서 구매하기 전에 이미 어느 정도 의사결정을 하고 제품을 보기 때문에 바로바로 결정할 수 있도록 페이지도 진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희는 상품을 기획전 페이지처럼 구성해서 고객분들이 필요한 상품에 대한 상세만 바로바로 볼 수 있도록 구현해두었어요.
Q. 저도 구매자 입장이다 보니 많이 공감이 되는 것 같아요. 상세페이지 개선하고 고객님들 반응이 좋았을 것 같아요.
하하.. 바로 전환되면 누구나 사업 쉽게 하게요. 직접적인 효과보다는 차츰차츰 이런 것들을 개선하면서 전체를 개선하는데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해요. 근데 내부적으로는 구매 결정을 위한 시간은 어느 정도 단축시켰다고 보고 있습니다.
Q. 그렇군요, 주요 취급제품이 가구다 보니 물류나 기타 운영 관련 인력이 많아 프로세스가 잘 잡혀 있을 것 같은데 어떠세요?
음. 저희도 인원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말씀하신 것처럼 물류 쪽 인원이 있어서 그렇지 사실상 많은 인원이 상주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품 들여와서 물류창고 관리만 해도 많이 버거워요. 직원들 의견 들어가면서 하나하나씩 프로세스를 잡아가고 있는데 소위 물건이 터진다 하는 날이 있으면 전쟁터가 따로 없어요.
물건 포장하랴, 전화받으랴, 입고하랴, 배송 보내랴 ..
Q. 가구는 상세페이지에 사이즈 설명이 워낙 잘되어 있어서 CS가 크게 많지는 않으실 것 같은데, 아마 아니겠죠?
하하 네. 상세페이지 잘 보시나요? 제가 구매자 입장일 때도 상세페이지 본다고 해도 눈에 안 들어온 것들 있으면 많이 질문하는 편이긴 한데, 사람의 생각이 모두 다르기도 하다 보니 CS가 있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저희는 제품이 가구가 많다 보니까 사이즈에 대한 문의가 가장 많고, 이미 예상하셨겠지만 조립에 대한 문의도 상당한 편이에요.
Q. 아 맞아요! 요즘엔 셀프 조립 상품이 많아서 저도 같이 오는 조립 안내서 봐도 헷갈리더라고요. 반복 문의가 많으셨다면 셀러 게이트 기능 중에 템플릿 기능이 가장 만족스러우셨을 것 같아요 어떠세요?
네 맞아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한 제품당 옵션도 많고, 색상도 많다 보니 문의사항이 오면 그때그때 저장해 둔 사이즈 파일 찾아서 답변드리곤 했었어요, 근데 셀러 게이트 처음 보면서 ‘템플릿’이라는 키워드가 눈에 확 띄어서 봤더니 역시 그 기능이었어요. 너무 반가웠습니다. 제품명을 하나하나 다 확인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미리 톡톡 설정에 카테고리 분류해두니 어떤 제품 문의인지 확인할 수 있어서 관련 제품에 대한 템플릿 저장된 내용을 검색해서 발송만 하면 되니까 사실 너무 편하죠.
Q. 오늘 많이 바쁘신 것 같은데 인터뷰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려요. 혹시 셀러 게이트 도입을 고민하고 계시는 대표님들께 추천하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사실 저희 회사는 여러 가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보니 그 안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내야 해요. 그러기에 프로세스를 만들고 시스템을 갖추는 게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오늘 보셔서 아시겠지만 전쟁터예요. 정신없어서 바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템플릿 기능부터 도입을 했지만, 이후에는 고객에 대한 소리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통계 기능이라든지 기타 분석 기능도 점차 도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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